한국그린센터에서 폐가구무료수거 무료가구수거 서비스중
이사가거나, 집정리할때도 의례히 가구하나쯤 버렸을텐데요. 버리기가 사실 이만저만 힘든게 아니죠. 특히나 가구는 더욱 그렇죠.
어쩔땐 멀쩡한 경우에도 버려야 하는경우도 생기곤 하구요.
폐가전같은경우에는 사실 구입한곳 또는 소형가전은 그냥 버려도 가져가지만, 가구같은 경우에는 무료수거가 거의 없었는데요.
이번에 저도 알아보다보니, 한국그린센터에서 무료가구수거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무료가구수거의 본래취지는 한국그린센터에서 취약계층 생활거주 환경개선실천을 위해서, 지자체들과 협력하여 필요없는 가구나 가전을 수리 및 리폼하여 사회 취약계층에 기부하는 그린하우스 사업이라고 해요.
포털사이트에서 [한국그린센터]를 치면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홈화면에 [가구 무료수거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기관에 우리집 가구모습을 찍어서 보내면 됩니다.
위의 번호로 카톡추가 하거나, 문자나 사진전송이 가능하네요.
무료수거는 깨끗한 가구에 한해 가능하며, 혹시라도 유료 내려드림 서비스도 있으니 참고해 보면 됩니다.
<무료수거 불가능한 경우>
* 원형훼손된 경우-가죽 찢어짐, 갈라짐,필름지 벗겨짐, 리폼한 가구, 매트리스 오염된 경우는 수거불가
*10년이상된 가구 - 연식이 오래되어 재사용 불가능한 경우
*재사용이 불가능한 가구로 작동이 되지 않거나 사용불가능한 경우
* 세트 중 일부만 있는경우로 책장만 있거나, 식탁의자만 있는경우
*붙박이 장농- 완전히 해체해야 하는경우 등은 무료수거 불가능하니 참고해야 겠습니다.
혹시라도 무료수거 불가능한 품목은 유료내려드림서비스 신청이 가능하여, 버릴물건을 지정폐기장으로 옮겨준다고 합니다. 단, 유료입니다.ㅋ
** 유료가구 폐기비용은 폐기물스티커 비용과 출장료 포함된 가격이라고 하네요.
장농,침대,소파,책상,장식장,식탁, 기타 가구의 경우는 협의하면 되겠죠.~
비용은 3만~10만까지도 있으니 해당기관에 문의해 보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