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겨땀냄새제거 베이킹소다로 씻는방법 알아보자



사춘기때 본인의 겨땀이 냄새가 심하다는것을 느끼고, 없애려고 많은 방법들을 사용해 왔다. 

냄새를 없애는데 좋다고 하여 이것저것 시도해 보았다. 

예전엔 유아땀띠분부터 시작해서, 백반가루, 뿌리는 데오드란트, 바르는 데오드란트, 물티슈형 데이드란트, 붙이는 패드도 붙여보았다. 

현재는 바르는 데오드란트와 붙이는 패드형식도 함께 사용하는경우도 있다. 


겨땀냄새 나는 사람은 알것이다.

겨땀냄새 뿐만이 아니라, 흰티도 누렇게 만들어 버리는것을, 

이래저래 속상한일이 아닐수 없다.


최근 본인이 씻는방법을 알게되어 잠시 써볼까한다.

이또한 완벽한 방어가 되진 않지만, 잠시잠깐 스스로 느껴지는것을 조금을 줄일수 있는 방법이될것이다. 


수술을 하지 않는이상은, 냄새를 없애는건 사실 불가능하다.  다만, 씻고 나와도 냄새가 가시지 않는다. 아침에 자고 일어나도 난다. 

옷을 빨아도 빤옷에서도 냄새가 나는걸 느낄때, 정말 최악이다. ㅠ.ㅠ

이리 쓰고보니, 나의 액취증은 생각보다 심각한 수준임을 알수 있다. 


하지만, 40대초반이 되었으나 아직 수술은 생각해 보지 않았다.무섭다.

현재는 매일 데오드란트를 아침마다 생활화 하는것 외에는 다른건 안했다.

티셔츠도 하루이상은 입을수 없다. 이만저만 불편한게 많지만, 이걸 누가 알리요?




여름철 데오드란트 사용하고을 계속하다 보면, 잘 씻기지 않을경우에는 간지러운경우도 많았으나, 베이킹소다로 씻고나서 부터는 겨드랑이가 간지러운적은 없다. 잘 씻기는게 맞나보다 생각한다.겨드랑이 가려울때 씻기가 잘 안될때 간지러울수 있으니 꼭 씻어보길 추천한다.    


헌데 요즘 그나마 조금 냄새를 조금 줄이는 방법으로, 저녁과 아침에 씻을때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 겨드랑이를 씻고 있다.

사용할때는, 일반 바디워시+베이킹소다를 티스푼하나정도와 섞어서, 샤워할때 사용하고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베이킹소다를 조금 더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렇게 사용하고 나니, 냄새나는 시간의 텀이 조금 길어졌다고 볼수 있다.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내용이며 의학적 소견따위는 없습니다.

베이킹소다를 먹기도 하고, 항균력, 탈취력이 좋다고 하여 천연세제라고도 하여 한번 사용해 보았던 것인데, 의외로 내몸에서 나는 냄새가 줄었다고 느껴서 올려봅니다. 


혹시 저같은 경우가 있다면 한번, 아침저녁 씻어보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다만, 세정력이 뛰어나서 인지, 잘 씻겠다는 마음으로 바르고 1-2분정도 기다리고 있으면 살이 아파옵니다. 해서, 씻어낸다는 느낌으로 가볍게 휘리릭~씻어내주며 사용해 보면 됩니다. 


저와같이 겨땀냄새때문에 고민하는 분은 베이킹소다 활용해 본다면 좋을듯 합니다. 도움이 되길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