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어도비 일러스트) 사진파일 jpg 이미지 안불러와질때 Insufficient memory was available to complete the operation 오류 해결방법

뽀샤시한12 2023. 7. 6. 19:33
반응형

[어도비 일러스트CC 이미지JPG 파일  불러오기 오류]

얼마전부터 일러스트 작업중에 이미지 & 사진파일(jpg, PNG 등)이 불러와지지 않는 오류가 뜨기 시작했습니다.

JPG 이미지 파일 불러오기를 하면, 열리지 않았으며, 자꾸 X모양(일명 엑박)만 뜨고 빈 이미지만 뜨고 이미지 파일이 전혀 보이질 않았습니다.

일러스트 작업을 많이 하지 않아서 크게 신경쓰지 않고 안될때는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했었답니다.

헌데, 이미지 파일 PNG파일포함해서 그림이미지가 안 불러와지니 여러모로 불편한 점이 많아서, 오늘은 맘먹고 이래저래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억력이 별로 좋지 않은 편이라 기록할 겸 혹시 이런 오류로 고생하는 분들 있다면 참고해 보세요.

저의 오류메세지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Insufficient memory was available to complete the operation

번역해보니, 작업시 사용하는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대부분의 어도비 프로그램 사용하다보면 상당히 자주 뜨는 팝업 메세지 중 하나인듯 합니다.


[ 오류메세지 해결 방법 ]

영문버전 기준이며, 하단엔 한글버전으로 변환시도 참고해보세요.

◆ Edit > Preferences > General

◆ Preferences > Plug ins & Scratch Disk > 에서 드라이브만 변경함.

  ■ Primary : C:₩ > D:₩ (C드라이브에서, 여유공간있는 D드라이브로 변경했음.)
  ■ Secondary : None (따로 변경하지 않았음.)

이렇게 변경하고 나서, 일러스트를 종료 후 재시작하니 사진불러오기가 되었습니다. 

헌데, 문제는 새창으로만 이미지가 열렸습니다!! ㅎㅎㅎ

이미지 불러오기만 되어도 다행이다 싶어서,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보니 다행이도 이미지가 작업물에 올라오더라구요. 

그렇게 아쉬운대로 사용하고 있긴 합니다. 

한글 버전의 경우는,

편집 > 환경설정 > 플러그인 & 그래래치 디스크 > 에서 드라이브를 여유있는 다른 디스크 공간으로 변경해 주면 되겠습니다.


크게 상관은 없어보였는데, 다른 팁으로는, 이미지 작업할때 레이어를 추가해서 레이어 맨 위쪽으로 이미지를 올리고 작업하라는 경우도 있어서 이또한 해보았습니다. 

확실히 이미지가 맨 위에 있어서 인지, 이렇게 작업하니 또한 편했답니다.

헌데 이게 불러오기 오류와는 상관이 있는건지 모르겠지만,

혹시나 참고하실 분들은 아래 이미지 참고해 보세요.

레이어 탭이 안보인다면, F7또는 윈도우 > 레이어 탭 클릭하면 화면에 레이어 탭이 나타납니다. 

편한 위치에 놓고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

이건 크게 해결책 까지는 아닌것 같지만, 이미지가 제일 위에 있어서 편하게 작업하긴 좋았답니다. 

이또한 저의 기억력 부재로 인해 추가로 작성해 봅니다. 

도움되었길 바래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