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창업

최신정보-해외구매대행준비) G마켓 옥션에-해외직구 사업자 인증없이 셀러 입점 신청하기

뽀샤시한12 2023. 4. 15. 18:16
반응형

구대 준비하면서 영어가 아닌데, 회원가입부터 어떤걸 해야 하는지? 난감합니다. 태생이 토종 국산은 분명한데...

이해하기 힘든건? 그들만의 언어를 이해하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었으나, 주말인 오늘도 성공입니다^^ ㅎㅎ

G마켓과 옥션은 통합셀러로 한번에 회원가입하면 되고, ESM PLUS 마스터 ID 회원가입하기 방법입니다.

찾아보니 기존에 [사업자 판매회원]으로 가입하는게 맞을수도 있으나, 본인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했더니,

위의 오른쪽 화면처럼,

 "유효한사업자가 아닙니다"라는 팝업이 뜨며 사업자등록파일을 메일로 발송하라고 팝업 안내가 됩니다.

저처럼 이런 팝업때문에 찾아보는거라면 잘 찾아오신겁니다. ㅋㅋ

저는 직구를 주업으로 할 예정이라 [해외직구 판매회원]으로 가입하기로 했습니다. 해외직구회원으로 가입하니 사업자인증절차없이 잘 넘어가서 바로 회원가입과 로그인까지 완료했습니다. 

그럼, 시간잡아먹는 부분은 각설하고,

G마켓 옥션에 해외직구 셀러회원으로 입점신청하기위한 사업자 회원가입부터 진행하겠습니다. 


최신정보) 구대를 위한_G마켓(지마켓) 옥션 [해외직구 판매회원]으로 사업자인증없이 셀러 입점신청하기

★ 필요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첨부), 통신판매신고증(자동으로 정보 끌어옴)

1. https://www.esmplus.com/Member/SignIn/LogOn 지마켓,옥션 셀러 가입 사이트에 접속하기

2. ● 해외직구 판매회원 선택 > 다음 
    ● 국내사업자 선택 > 인증하기

3. 본인인증 후 > 다음단계로 클릭!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인증을 완료해가며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이후 인증 등의 과정은 안내되는대로 진행하면 되겠죠~

짜잔~ 사업자등록인증과정 없이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럼 ESM PLUS 로그인하기 클릭해 봅니다. 요래 끝날거 같지만~~ 인증을 또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 후에도 대표번호 인증을 하고, 저는 일괄인증을 하면 됩니다.

가입시 비번등록을 이제 막! 완료 했는데, 비번을 다시 변경하라고 나오는 이유는 무엇? ㅎㅎ소용없는 블라블라는 집어치우고, 비번을 새로 변경한다. 

정말 대단한 보안과 정보입력이다.

로그인 후, 끝난것 같지만! 놉!!

아직 끝나지 않았돠!!!

고객확인 정보를 입력한다. 위 화면에서 [확인] 클릭 하면 고객확인제도 정보관리 화면으로 이동한다.

마찬가지로 입력한다! ㅋ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위 화면의 고객확인제도 정보 관리도 모두 마무리 해야 합니다. 우측의 [정보 입력/수정] 클릭 후 

요청하는 정보를 입력합니다. 

가입시 요청했던 정보인것 같은데... 라고 생각하며,

다시 한번 (휴대폰인증+계좌인증)까지 다시한번 입력 및 사업자등록증도 한번더 업로드 하며 등록을 마무리 합니다.  

입력하라는 대로 입력하면, 아래 화면처럼, 심사중 화면이 보입니다. 

[심사중 3~5영업일이 소요 됩니다] 이렇게 뜨면!! 정말 완료 입니다. 이제 영업일 개시되면 금방 해줄거라 믿으며 휴일을 잘 보내면 되겠습니다. 

"승인완료(입력 후 3-5일 소요)" 다음 영업일부터 정산/출금이 가능하다고 안내해 줍니다. 

심사결과에 따라 추가 고객확인 정보를 요청할 수도? 있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ㅎㅎㅎ 이제 그만!! 

G마켓과 옥션을 한번에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동일한 인증과 추가서류의 반복 등록등... 중복정보를 겁나게 제공한것 같은 느낌도 지울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G마켓과 옥션에 해외 구.대행을 위한 셀러등록, 입점등록을 완료하니 기쁘긴 합니다^^

한걸음 한걸음, 해야할것도 많고 주의할 점도 많은 구대인듯 합니다.

주의할 점 등도 알게 되는대로 정리 해보겠습니다. 


<< 구대 준비과정 >>

↓  ↓  ↓  ↓  ↓  ↓  ↓  ↓ 

해외구매대행업 준비) 수입식품 영업등록증 신고시 회원가입은 이걸로 하세요 : 

해외구매대행 준비) 한국식품산업협회에서 수입식품안전교육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

홈택스 신청ㅣ간이사업자등록증 발급방법 및 필요서류ㅣ해외구매대행시 업종코드 포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