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창업

해외구매대행 준비) 한국식품산업협회에서 수입식품안전교육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

뽀샤시한12 2023. 4. 5. 21:32
반응형

해외구매대행업 준비과정 ㅣ 수입식품 안전교육 온라인 신청 방법

해외구매대행을 하려면 제품별로 인증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중에 우리가 직접적으로 먹는건 아니지만 식기류의 경우엔 입에 닿는 제품이라 구매대행업 시작전에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이걸 모르고 무조건 상품 소싱만 하면 돈 벌기도 전에 골치 아픈 경험만 할 수도 있으니 수입식품 영업전에 꼭 알아둬야 겠죠.

한국식품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수입신품 안전교육"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온라인으로 되니 굳이 오프라인 교육을 안받아도 되서 편하고 좋죠. 그치만 온라인 교육이라고 쉬운건 아니에요. 신규영업자의 경우 교육이수 시간이 무려 4시간 이라는 점! : 생각보다 길다는 점...별거 아닌거 같은데 너무 길게 느껴지는 점)


포털 사이트 : "한국식품산업협회" 검색 후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 한국 식품산업협회 사이트에서 [개인회원 가입 후]  → 로그인 후 진행하기

2. 신규 영업자 → [교육 신청하기] 클릭

3. [신규 영업자 온라인 교육신청] 클릭

4. 사업자 등록시 등록기준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대표자, 업소주소 입력 후 → [업소 정보 검색] 클릭

5. [업소 등록] 클릭

6. 등록한 업소정보 불러오기 해도 되며,
* 영업의 종류 입력시 : [수입식품등 인터넷 구매 대행업] 선택 후
빨간 동그라미 부분을 모두 입력했다면, 화면 하단에 [업소정보 등록완료] 클릭


7. 교육신청하기 > 결제하기 까지 마쳤다면, 온라인 교육을 정주행 하면 됩니다. 

이후에는 온라인 교육수강을 하면 됩니다.

(해외 구매대행과는 크게 상관은 없지만, 수입식품은 온라인으로 가능해서 참 다행이다 싶기도 한게, 
식품위생법 관련 신규영업자는 2022년 10월부터는 오프라인교육으로만 가능하다고 하니 말이에요. 위 캡쳐화면 위에 빨간 글씨에 그리 나와 있어요. ^^;;)

4시간을 나의 학습방에서 수강을 완료해 주면 됩니다.

저는 의외로 모르는 부분과 처음 듣는 내용이 많아서 나름 열심히 정주행 했습니다. 또한 우리가 수강해야 하는 수입식품등 인터넷 구매대행업 외에도 식품산업협회의 동영상은 배속관리가 안된다는 점! 그래서 빨리보기 하려고 X1.2배속 또는 X2배속 이런걸 찾아도 소용은 없어요. 모두 알고 있다고 해도 1배속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용

필수 강의를 수강하고 글을 작성하다보니, 제 상태는 [완료]라고 뜨지만 처음 할때는 미완료로 보여지니 4개의 필수 이수학목을 모두 수강하면 됩니다. 

강의 중간 중간 간단한 문제풀이도 3문제씩 출제 됩니다. 수강중에 나오는 문제는, 정답이 아니라고 해서 다음단계로 진행이 안되는건 아니니 편하게 풀고 넘어가면 되요.

4개의 필수 강의가 끝나고 나면 마지막 종합적으로 "문제풀이" 과정이 남아 있습니다. 나름 과락처럼 60점 이상이 되어야 이수가 됩니다. 물론, 틀렸을 경우엔 문제를 다시 풀면 패스 가능하니 걱정은 안하셔도 될듯 합니다.

문제 난이도가 그리 어렵지는 않았고, 나름 높은 점수로 이수 완료 했답니다. 

만약, 저처럼 정주행 하려는 분들은 진행 과정별로 교재 다운로드 라는 부분과, 업무 현장에서 활용하세요 라고 뜨는 부분을 다운로드 후 수업 진행할 때 참고하면서 보니 도움이 되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필요한 서식이나 양식들을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하니 조금 더 이해가 잘 되었구요.
스킵해도 되는 저처럼 해당업을 처음 하는 분들은 다운로드 받아서 진행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한국 식품산업협회에서 수입식품 등에 관한 교육을 이수한 후에는 [신규식품위생교육 수료증] 발급 가능!

이걸 완료 했으니 다음엔 수입식품등 인터넷 구매대행 영업등록을 해야 하는데, 이건 다음에 다시 기록해 볼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