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당근마켓 채팅알림, 키워드알림 바꾸기ㅣ알림음 안올때 설정 및 해결방법

뽀샤시한12 2023. 3. 8. 19:08
반응형

당근마켓 채팅알림 안올때 설정방법 및 해결방법 ㅣ키워드알림 바꾸기로 당근채팅 알아채기

 

 
한동안 많이 사용하던 당근마켓! 자주 사용하는건 아니었고 필요할때 잠깐씩 하곤 했는데 최근엔 거의 이용을 못했었음.
집안 정리하다가보니 당근마켓에 올려도 될만큼 몇번 사용안한 깨끗한 제품이 있어서 상품으로 올려놨었답니다. 근데 구입하려는분과 약속을 잡는 과정에서 당근채팅 알림이 자꾸만 안오는 거에요. 이건 무슨일????
음... 안온다는게 소리로 "당근!"하고 알림을 줘야 하는데 알림음이 안오는게 제가 해결하고싶은 문제점 이었어요.


핸드폰을 계속 보고 있는건 아닌지라... (물론 자주 보긴 합니다만...) 뭐, 알림도 오지게 많이 오기도 합니다. 튼, 그렇게 알람을 못듣고 지나고 나서 보면 이미 답변이 와 있는데, 몇시간 지난 후에 확인하고 그렇게 몇번 답장을 비자발적이지만 게으르게 보냈더니 결국 퇴짜 맞았지 뭡니까~~ㅎㅎ 
그제서야 안되겠다 싶어, 부랴부랴 자녀에게 해결해달라고 부탁했어요. 
엄마인 나에게 당근채팅으로 대화좀 걸어보라고 해보았죠!. 참 구식이지만 그래도 이렇게 확인해보니 지대로 상황파악이 되었답니다. 

뭐가 문제인지 바로 옆에서 당근쳇을 하고 있는데도 알림음이 안오길래, 그제서야 문제의식을 가지고 해결방법을 찾아보았는데, 아이가 검색해서 이것저것 알려주더라구요. 물론 저도 찾아보기도 했구요. 
그렇게 요래조래 찾다보니, ㅎ 키워드 알림음도 바꿀 수 있다는걸 알게되어 알림음 해결방법도 함께 공유해 봅니다. 중요한건, 당근채팅 알림음 안오는 것은 해결방법이 없었다는 점!! 하여 저의 경우 당근앱을 재설치 했답니다.
그렇게 재설치 후 해결될거 같지 않게 문제는 간단히 해결 되었답니다. 혹시나 저처럼 당근채팅알림이 안온다면 재설치 먼저 해보길 추천드립니다.
PC문제 있을때 제일 처음 하는 해 보는 방법이 재부팅인거 아시죠~? 그와 비슷한것 같았음요.

 
글을 빌어 당근채팅의 그분?에게는 읽씹 아니었다고.. ㅋ 기분 나빴을거 같아 미안했던 마음도 잠시 글에 남겨봅니다. ^^;

 

당근마켓 키워드 알림음 변경하는 방법 남겨볼께요

 

[나의 당근] → [설정]:톱니바퀴모양 → [알림 및 소리] 선택

 

 [채팅 알림]음 변경은 바로 밑에 있는 [알림음] 선택 후 원하는 알림음으로 변경이 가능.
[키워드 알림]음 바로 밑에 있는 [알림음] 선택 후 키워드알림음도 변경을 해주면 된답니다. 

 

저의 경우 채팅알림은 당근(귀요미챙)으로 선택하고 키워드 알림은 땅근(다인이)로 선택해서 차별화를 주었답니다.
요래 해 놓으니 채팅알림음이 아닌 키워드 알림의 경우 가슴이 덜 두근거린다는 점^^ 
경쾌한 "당근!" 할때는 사실 긴장되긴 해요. ㅎ이게 뭐라고!!


당근 키워드알림 설정방법

이건 카테고리를 먼저 선택해 줘야합니다.

[홈]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3단점]을 선택!
카테고리가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부분을 선택하여 원하는 키워드 선택하거나 관심 카테고리로 설정할 수 있답니다. 여기에 선택이 되어 있어야 키워드 알림을 받을 수 있으니, 키워드 알림 설정전에 이곳에 관심분야 선택이 되어있는지도 확인하고 키워드알림설정 하면 되겠습니다.
이곳에서 체크 해제 되어 있으면 키워드 알림도 못받을 수 있으니 키워드 알림 받으려 한다면 전체선택을 하면 됩니다.
선택적으로 너무 많은 알림으로 피곤할 수도 있으니, 각자 취향껏 선택여부는 결정하심 됩니다.


키워드 직접등록 하는방법

[홈] → 우측 상단의 [종모양] 클릭 후 [키워드 알림] → [키워드 등록하기] 선택 후 원하는 키워드 등록할 경우 원하는 물건을 좀 더 빨리 찾을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당근거래 하면서 필요한 소소한 팁이니 저처럼 알림음 안올때는 먼저 재설치 해보셔도 될거 같습니다. 전 이 방법이 제일 빠르고 편했던거 같습니다.  
필요에 따라 키워드 알림도 당근에서 알아서 잘 넣어주지만, 가끔 귀찮을때는 바로 위에 있는 종모양 클릭하고 해제도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