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가위에 묻은 데코타일본드 제거하기(뿌리는살충제 활용방법), 스티커 자국제거하기

뽀샤시한12 2022. 8. 13. 19:18
반응형

나무합판에 까끌거리는 "빼빠"를 붙일 일이 있어

데코타일용본드를 사용하게 되었다. 

 

데코타일용본드를 사용한 이유는,

빼빠가 빤질거리는 나무에는 잘 붙어 있지 않고 자꾸만 들떳다.

들뜬부분을 눌러주려고 도구를 찾아보는데

마땅한 도구가 안보인다.

마침 사용하던 가위가 옆에있어서

가위를 나무합판과 빼빠의 들뜬부분을

눌러주는데 사용하게 되었다.

이후 가위는 데코타일본드로 뒤범벅되어 더이상 회생불가능해 보였다.

위 사진이 데코타일용본드가 모두 붙어있는 상태인데

사진상으론 하얀액제가 묻은정도로 보이지만

손잡이부터 가위날까지 모두 본드가 뒤덮여 있는상태라

가위로서의 기능도 못할뿐더러

잘리는건 당연 못하게 된 상태다.

금방굳지않는 이 본드의 특성상

버려야 하는게 맞을거 같았다.

 

그러나, 이 가위는

개인적으로 사무실에서

애정하는 가위라 버릴려고 하다가

다시 사용할 방법을 생각해보니

끈끈이테이프 제거했던 기억이 나서

동일한 방법으로 제거해 보기로 했다. 

데코타일본드가 묻어있는 가위 / 데코타일본드사용

끈끈이테이프를 제거하는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오늘은 나름 사용해 본 방법중에,

효과가 가장 좋았던 뿌리는 모기.벌레살충제를 활용하기로 했다.

(맨손으론 끈적거려서 만지기도 싫은 상태라 다른방법은 생각하지 않았음.)

가위손잡이에도 잔뜩 묻어있는 데코타일본드의 흔적들

뿌리는 모기살충제를 활용하여 

가위의 앞,뒷면 모두 꼼꼼히

빈 여백 없이 뿌려주고

30여분간 방치해두었다.

 

못쓰는 수건을 활용해서

가위를 올려놓고 살충제를 뿌려주니

바로 닦고 버릴수 있어서 좋았다.

30분 경과 후 수건을 이용해 닦아주었다.

오홋!! 생각보다 효과 너무 좋았다.

완전히 초깔끔하게 본드 끈끈이가 제거되지는 않았지만

90%이상 제거되었다.

 

뒷면을 살펴보니 아직 흔적이 남아있었다. 

남아있는 끈끈이는

뿌리는살충제를 조금씩 뿌려가며

다시한번 닦아주니 

잘 닦였다. 

이후 가위는 멀쩡하게 잘 사용하고 있다.

뿌리는 살충제는

끈끈이제거시에도 도움이 되지만

본드제거에도 효과가 매우 좋았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