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리뷰

엘지 통돌이세탁기 먼지거름망없는모델 통무상교체신청완료

뽀샤시한12 2019. 5. 6. 20:11
반응형
세탁기 브랜드중에서 엘지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 입니다.
구입입을 확인해보니, 제조일이 2012.10월이네요. 
현재 살고있는집에 이사오면서 구입한것이니 구입한지 7년정도가 되었어요. 

구매당시 인터넷으로 구매를 했었는데, 
먼지거름망 이런거 별로 생각안하고 구매했었던거 같아요. 
최저가를 찾아서 구매한것이니 아마도 그랬겠죠. 


먼지가 많이 나오는것과 관계가 있는지 없는지 정확하진 않지만,

구매하고 얼마간은 일반 가루세탁세제를 사용했구요.
세제먼지가 많아서 어느날부터인가 액상세제로 변경을 했는데요. 
의류에 묻어나는 세제먼지가 줄어들어 만족하며 액상세제를 사용했구요. 

처음 구매했을때는 통세척도 자주하려고 했었지만,
그게 그리 오래가지 못하잖아요. 
어느날부터인가 검정 물때먼지가 의류에 묻어나오기 시작했구요. 
그래서 통세척용 세제도 구입을 주기적으로 하면서 청소했지만,
한번 나오기 시작한 검은물때 먼지는 줄어들지 않았어요. 
오히려 통세척후에는 먼지를 건드려서 그런지,
먼지가 더 많이 묻어나기도 했구요.

그리고 3년전엔가 작은 냉장고 구입하면서, 
무상으로 세탁기 통세척을 해준다기에 한번 받아봤구요.
세탁세제는 이미 액상으로 다 바꾼 후였어요.
근데, 통세척을 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또 검정먼지들이 의류에 묻어나오더라구요. 
그때 느꼈어요. 일반 가루세제보다 액상세제가 
더 통을 쉽게 더럽게 하는것 같다는것을요..
아마도 액상을 기준량보다 많이 넣어서일거 같아서 
최근엔 딱 한컵?정도만 사용하고 있는데요.
겨울이 지나고 봄이와서그런지? 또 시작된거 같아요.
요 몇일 또 세탁기 먼지가 보이기 시작하네요. ㅠ.ㅠ
색깔옷은 잘 모르겠는데,
흰옷같은경우엔 옷 안쪽에 검정먼지가 다다닥~~붙어있는게 
너무 선명하게 보이니
이건 빨았지만 빤것같지 않은 느낌이에요.
증말 깨름직 하잖아요.
그래서 그동안 듣기만 하고 행동하지 않았던, 
엘지 세탁기 AS신청을 해보기로 합니다.
거름망 없는 통돌이 세탁기의 통을 
거름망있는것으로 바꿔준다는 이야기 말이죠.

날이 따뜻해져서인지 돌려놓은 빨래의 검정먼지가 장난이 아닌지라 화가나면서
유상이더라도 바꿔야 하나싶은 생각이 들었네요.

주말에 생각이 나서 홈페이지를 통해서 전화상담으로 예약신청을 해놓았는데요. 
오늘 5.6일 대체휴일이라 당연히 근무 안할줄 알았던 엘지전자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왔네요.
원래 5.7일로 상담예약해 놓았는데, 오늘 연락 미리 드린다고 하면서 연락이 왔답니다.
모델명과 제조일을 확인하더니,
통돌이 거름망있는것으로 무상교체 가능한 제품이라는 답변을 받았구요. 
교체까지는 시간은 조금 걸린다고 하네요. 
이번 돌아오는 주말이나 그 다음주 초쯤까지 교체를 받아볼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어요.
통제작을 따로 제작하는데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더라구요. 
빨리 통교체하고 싶지만, 어디 제맘처럼 되겠어요.
그래도 무상으로 교체해준다고 하니, 몇일 더 기다려 봐야죠.

사실 그전에도 동생과 통화하면서 세탁기 먼지 얘기를 한적이 있었는데,
통교체 해준다고, 고객센터에 전화해보라고 동생이 그렇게 얘기를 해줬음에도 그동안 안하다가
혹시나 싶은 마음에 상담을 남기고, 정말 개이득!! 이란 생각이 드는건 뭔지??
미리 했었더라면 조금더 일찍 개이득이란 생각을 했을텐데 말이죠.

사실 지난번에 세탁기 호스가 노후되어 가까운A/S센터 방문해서 
살짝이 통돌이 먼지 거름망 교체 가능여부에 대해 물어보니 
그건 자기네는 모른다길래 또 그냥 넘어갔었는데... 
그때 바로 남겼어야 하나?싶기도 하고...
이런저런 생각들이 스쳐지나 가네요.
인터넷에 기록남겨야만 정확한 확인이 되는건지? 원~~
고객센터에서 상담하는 직원은 정말 모르는게 맞았던걸까?? 싶기도 하고..

여튼, 통 바꿔준다고 하니 왠지 새로운 세탁기로 변신할것만 같은 기분?

ㅋㅋㅋ 물론, 먼지 거름망이 있다고 먼지없이 깨끗하게 빨렸던게 아니란건 알지만,
그래도 왠지 새것이 될것같은 느낌적인 느낌!!! 

저는 사실 구입한지 오래되서 무상교체 안되는게 아닐까? 싶었던 마음도 없지않았던 터라
만족감이 더 높은걸수도 있겠다 싶어요.
혹시나 저처럼 말로만 들었던 엘지세탁기 통돌이 통교체를 미루고 계신분이 있다면
어서 모델명+제조일 확인해서 광명 찾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