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갤럭시9 셀카 사진찍은후 좌우반전, 상하반전 방법! 모르면 클릭!

뽀샤시한12 2018. 4. 14. 12:04
반응형

안녕하세요. 끌리오 입니다. 


요즘 핸펀을 갤럭시9으로 바꾸고 모르는 기능, 못쓰는 기능 참 많은데요.

다시한번 느끼는 기계치 ㅠ.ㅠ 얼리근처도 못가네요. 스스로도 답답하긴 해요.

이 많고 좋은기능 다 사용못하고 있으니까요. 

근데 오늘 알아보는방법은,

셀카찍은후 좌우반전, 상하반전 방법 알아볼께요.

사진을 셀카모드로 찍은 후 글씨가 거꾸로 나오는거에요.

핸펀으로는 별 기능 사용 안하던 1인이라,

그냥 넘겼으나, 이 기능을 알고 있는 지인이 저의 셀카사진을 보며 알려주네요. 

글씨 거꾸로 보인다고, 좌우반전 누르면 된다고! 

그래서 그때부터 좌우반전 기능을 찾기 시작했지요.

모임이 있던터라 모인사람들중에는 갤7,갤8 가진 사람들이 있어고,

갤러리에 가니 해당사진 클릭하고 나면, 사진수정하는 곳에 반전기능이 다 있더라구요.

근데, 갤9에서는 안보이는거에요.

이거 말하면 너무 웃기지만, 여튼 30분이상을 좌우반전으로 고민했으나, 결국 찾지 못했네요.


갤9에는 핸펀사용법 물어보기 기능도 있더라구요. 물어봤으나, 저녁시간이라 답변이 바로 오지도 않고,

사람언어 잘 받아들이는 "하이 빅스비~"에게 물어도 이번엔 엉뚱쌩뚱한 소리만 나오고. 

이 기능을 모를땐 그냥 그러려니 했는데, 알고보니 분명 있을텐데 이게 왜 이리 안찾아지는지...


우연히 한분이 핸펀을 만지작 하더니 찾긴 했는데, 잘못눌러서 사라져 버리고, 다시 그 화면을 못찾는거에요. 

아~~ 더 답답!! 그렇담 분명 어딘가 있는건데... ㅋㅋㅋ 제 핸폰에서 좌우반전기능 찾기가 시작되었어요.

모임사람들이 서로 좌우반전 할수 있으니 핸펀한번 주라고~ㅋㅋㅋㅋ 여튼, 

별거아닌일에 경쟁??아닌 경쟁이 시작되었는데..

지금 생각하니 너무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되었네요. 

일주일정도 지난 지금 생각해도 웃김.

결국, 못찾고 헤어졌어요.

혼자 집에서 만지다 결국은 해결했네요.

아이들이라면 더 잘했을텐데, 혼자 낑낑~

검색해도 안나오고 ㅠ.ㅠ 그래서 글 올려봅니다. 

혹시나 이리 밤중에 좌우반전? 상하반전 안되는데 혹시 안되는경우! 참고해보세요.


갤9에서 셀카찍고 좌우반전, 상하반전 하는 방법은,


1. 갤러리에서 화면 상단에 점3개 있는거 아시죠?

그걸 누르면, 포토에디터 프로에서 열기> 조절 에서 가능해요.


2. 처음 사진 찍을때부터 반전이 안되게 하는 방법이니, 이건 설정에서 하면 됩니다.

카메라 사진찍기로 들어갑니다.

카메라 > 톱니바귀모양(설정) > 미리보기대로 사진 저장을 해제(사용안함) 하세요.

2번의 경우는 쎌카사진 찍을때 아예 반전해서 보여주는 방법이니, 반전원할때는 설정을 아예 해제하고 사용하면 되구요.

1번의 경우는 찍었는데, 반전이 안되어 있어서 글씨가 거꾸로 보일때 사진 수정기능처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여튼, 힘들게 고생하며 찾을때부터 우려했던, 그런 기분 아시나요?

찾고나면 너무 화가 날정도로 쉬울거 같은 그런기분!! ㅎㅎ

기능 찾고나서 역시나 그랬습니다. 허무하고 내가 요거 하나 못찾나? 싶어서 참...

고생하지 말고 검색하면 제 글이 나올까요? ㅋㅋㅋ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한번 눌러주는 쎈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