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버스카드 청소년등록, 교통카드청소년등록 방법 알아봤어요.

뽀샤시한12 2017. 12. 7. 10:56
반응형

안녕하세요. 끌리오디자인입니다. 


오늘은 버스카드, 교통카드이용할때 어린이/청소년등록해야 아이들은 교통요금 할인적용 받을수 있는데요. 할인등록 방법 알아볼께요.


문득, 예전에 학교다닐때 버스탈때 회수권?사용했던 기억이 나네요.ㅋ 

한장한장 뜯는 재미가 있었더랬었는데요.

차곡차곡모아서 묶어서 다녔는데요.

버스는 물론이고 지금은 모두 기계화가 되어 있는지라 지하철 역사에도 

직원분이 많이 안보이기도 하는데요. 예

전엔 역 직원에게 구매했어야 했던시기에 살았었네요.ㅋ

그래도 그때가 더 추억거리가 많다고 느끼는건... 

시간이 지나서 인지도 모르겠네요. 

더 불편하고 복잡한 단계가 있었지만, 그래도 그때를 추억하니,

입가에 미소가 저절로 지어지기도 하네요.



지금은 간편하게 교통카드 한장만 있으면 끝이잖아요.

근데, 저희 아이를 보니, 그또한 아이에겐 나름의 추억거리가 될거 같더라구요. 자신이 직접구입하고 무지 기뻐하더라구요.


물론, 처음 구입한것은 아이가 아닌, 제가 편의점에서 구매를 했었구요.

그러나 한번인가? 사용하고 나서 못쓰게 되었답니다.

이유는, 구입하고 얼마안되어, 아이가 매미자석?이라는 엄지손가락만한 자석 두개를 어느날 사왔는데, 자석가격이 1000원인가? 그 미만으로 주고 구입해왔다며 자랑을 하더라구요.

근데, 카드랑 강력한 자석과 맞닿으니 사용이 안되는거 같더라구요. 

신용카드만 사용하다보니, 이또한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예전 마그네틱카드만 그런줄 알았는데, 이녀석도 자석과는 친하게 하면 안되는거였나봐요.ㅠ.ㅠ 

이 카드로 편의점에서 물건구입도 가능하기에 5천원을 충전을 해주었는데요. 그 매미자석과 함께 교통카드를 넣고다니던 어느날,

편의점에서 간식을 사먹고 싶어 들어가서 교통카드를 내밀었는데, 사용이 안된다는거에요.아마도 자석과 함께있어서였는지 카드가 맛이 갔네요.



그 이후, 두번째 구입할때는 아이가 직접 편의점 가서 교통카드 구매를 했는데요. 본인이 샀다는거에 만족감이 높더라구요.ㅋㅋ

초등고학년이 되다보니, 현장학습갈때 필요하다며 직접구매해 왔는데요.

나름 캐릭터있는 녀석으로 구입해 왔네요. 

일반카드는 2000원정도 구입비용이 들었던걸로 기억하는데요. 

캐릭터카드는 4000~5000원정도였던거 같은데,

좀 있어보이고 싶다며, 캐릭터 카드로 구입해 왔네요.ㅋ


학생등록도 구입한 편의점에서 꼭 하고 오라고 일러주었었는데요.

어린이등록도 잘 하고 왔더라구요.

초등고학년정도 되니 이제 손가는 일도 많이 줄어드는 느낌이에요.


본인생년월일을 알고 가야하고 편의점에서 구입할때 어린이/청소년등록 꼭 한번 해주어야 합니다. 등록만 한번하면 계속적으로 학생할인적용이 되니까요.


근데, 혹시라도 어린이등록이나, 청소년등록을 못했을 경우에는, 티머니 홈페이지에서도 할인등록을 할수 있답니다.


포털화면 검색창에 [티머니청소년등록] [티머니어린이등록]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등록화면으로 넘어가는 주소가 뜨기도 하고, [티머니]로 조회해도 가능하구요.



할인요금 적용나이는 

어린이요금은 만6세~만12세, 

청소년요금은 만 13세~만18세까지 랍니다.

생년월일 등록하면 자동으로 요금할인은 적용된답니다.


가까운 편의점 등에서 등록이 가능한데요. 

구입및 등록이 가능한곳은 GS25, CU,세븐일레븐,미니스톱, 지하철역사 내의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저는 편의점에서 바로 등록했답니다.


어린이/청소년등록으로 변경시에는 최초사용 후 10일 이내에 티머니 홈페이지나, 편의점, 지하철 역사의 티머니센터 등에서 등록해야 하는데요. 미등록시에는 당연히, 일반성인요금으로 적용이 되니 참고해야 하겠습니다. 

다만, 또한 혹시라도 카드에 등록된 생년월일을 변경할때도 등록과정과 동일하게 변경하면 되는데요. 단, 변경된 요금은 영업일기준(3일이후)부터 적용되니, 사용할일이 있을경우에는 미리 등록해놔야 되겠죠.


참고로 영업일기준이라 함은,

공.휴일 제외하고 실제로 일하는 날짜를 기준으로 하는것이니,

달력에 휴일로 표기된날짜는 제외해 주면 됩니다. 주말이나 휴일이 포함되어 있다면 실제 날짜로만 보자면 다른공휴일 없다는 전제하에 최대5일이상이 소요될수도 있답니다.


또한 티머니 아이들 사용할때는 참 유용한데요. 

왠만한 편의점에서는 충전만 되어있다면 사용이 가능하니, 

티머니 홈페이지>사용처안내 에서 업종 미리 참고해 봐도 좋을듯 하구요.

패스트푸드점 맥도날드, 롯데리아에서도 가능하고,

화장품업체 더페이스샵,토니모리,이니스프리,아리따움,홀리카홀리카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네요. 

요즘 여자아이들 화장품에 관심이 많을때니 가맹점 연결이 되어 있으니 좋네요.



그리고 저처럼 카드사용이 안될때는 미사용금액 환불도 가능한데요.

이또한 티머니홈페이지에 확인해 보면 된답니다.

고장카드 환불시에는 수수료가 없지만, 

정상카드 환불시에는 환불수수료 500원 공제한다고 되어있네요.

그럼 끌리오도 오늘은 이만 종료하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