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후불교통카드사용내역 확인방법 확인해보세요.

뽀샤시한12 2017. 11. 28. 12: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끌리오디자인입니다.

오늘은 카드사별로 조금은 다르지만, 내가타고 다닌 대중교통 이용내역 확인하는 방법으로 보통은 신용카드발급이 된다면 카드사에서 지원하고 있는 후불제로 교통카드 많이 사용하고 있을듯 합니다.

저또한 카드별로 후불결제기능을 신청해 놓았기 때문에 

가끔은 혼동이 되는경우도 있지만, 

어느때는 나이때문인지, 카드를 사용하고는 어디두었는지? 

기억이 안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카드에 후불교통카드기능을 탑재한 카드를 두어장 가지고 있는듯 한데요.



카드사별로 후불교통카드이용내역조회도 가능하지요.



개인적으로 우리카드를 소지하고 있기때문에

우리카드기준으로 확인해 볼려고 해요.

다만, 카드사별로 크게 다르진 않을거 같아요.


우리카드 홈페이지>나의카드>교통/하이패스이용내역조회

에서 후불교통카드 사용내용 확인이 가능한데요.


오랫만에 조회해보니 생각보다 디테일하게 나와있어서 놀랐답니다.

아~ 몇일전에 내가 이시간에 버스타서 

저시간에 내렸구나..새삼 돌아보게 되기도 하니 재미있기도 했네요.


몇번버스를 탔으며, 탑승시간과 하차시간, 

어떤정류장에서 승.하차했는지도 알수 있구요.

버스인지 지하철인지도 알수 있으니 참 편하고 좋네요.



이런기록들 필요한 경우에 활용해 보면 좋을듯 합니다.

보는 화면도 원하는 스타일로 확인해 볼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리스트형태와 달력형태로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한 날짜만 확인해보려면 

달력형태로 볼수도 있고, 날짜 지정하는 방법도 있으니 

원하는 방법으로 활용해 보면 좋겠습니다.



참 편리한 기능이긴 하지만, 다르게 보면 참 무섭기도 하네요.

마치 cctv처럼 어디에서나 감시당하고 있는 느낌?적인 느낌이랄까?

나의 기록들이 이렇게 다 기록되고 있다는게 한편으론 무섭기도 하네요. 

이래서 점점 더 각박해 지는건 아닌가?

무슨말?? ㅋㅋ 너무 멀리간거 같네요.ㅋ 

여튼, 마무리는, 내 정보관리를 좀 더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