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오디효소만드는법과 오디먹는방법 총정리

뽀샤시한12 2017. 7. 1. 09:00
반응형

오디효소만드는법과 오디먹는방법 총정리



검프른 오디는, 잠시 손만 닿아도 손가락이 금방 보랏빛으로 물드는 강렬한 색상의 과일인데요. 

그냥 먹어도 맛이 좋지만, 장기보관이 어렵기 때문에 냉동하거나 효소등으로 활용하면 장기간 먹을수 있는데요. 냉동보관은 씻어서 얼려주면 되니 패스하기로 하고, 오늘은 장기간 보관하며 오디를 먹을수 있는방법인 효소 만드는법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오디를 장기간 먹게되면 간과 신장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육체피로회복 및 탈모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하여 오늘은 간단히 효소만드는법 알아봅니다.  


오디효소만드는법


깨끗이 씻은 오디와 흰설탕을 1:1로 양을 정해주면 됩니다. 

예를들어, 오디가 1키로라면, 설탕도 1키로에 맞추면 됩니다. 

통에 넣을때 오디넣고 설탕넣고를 반복합니다.

다만, 잘못하면 효소가 아닌 오디주가 될수도 있으니 섞을때는 

1차로 설탕을 반만 오디와 섞어줍니다. 그리고 나머지 반은 마지막에 다 올려줍니다. 그렇게 해야 부폐방지가 됩니다. 

 


다만, 숙성과정에서 부풀어 오르기 때문에 용기는 딱 맞는걸 사용하기 보다는 조금 여유있는 통을 사용 하는것이 좋으며, 

설탕이 녹을때까지는 매일매일 계속 저어주면서 설탕이 녹을때까지 숙성시켜주면 됩니다. 

숙성기간은, 상온에서 100일정도 숙성하고 걸러주면 되고, 효소만들고난 즙은 냉장보관하며 후숙하며 먹으면 되고, 걸러내고 남은 과육은 버리기보다는 잼을 만들거나, 냉동한후 주스 갈아 마실때 함께 넣어주면  달콤함이 배가되는 주스로도 활용할수 있답니다. 



오디먹는방법


*오디를 씻어서 먹는 방법이 가장 간편합니다. 깨끗이 씻어먹으면 되고,

*오디주 : 술로 담궈 먹는방법도 있습니다. 오디와 소주의 비율은 1:3으로 병에 담구고 서늘한곳에서 3개월 숙성후 냉장보관하며 먹으면 됩니다. 

*오디쥬스 : 오디+우유 또는 요구르트를 넣고 갈아먹는방법입니다. 

*위의 방법대로 오디효소와 오디잼등으로 만들어 먹을수도 있답니다.


이상으로 오디효소만드는법과 오디먹는방법 정리해 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