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다이어트에좋은 셀러리먹는법과 샐러리손질법 한번에 총정리

뽀샤시한12 2017. 6. 30. 17:39
반응형

<다이어트에좋은 셀러리먹는법과 샐러리손질법 한번에 총정리>


다이어트 할때 셀러리 먹는것은 한번쯤 생각해볼만 하다.

셀러리는 미나리과에 속하는 외국야채로, 우리네 미나리를 생각해 보아도 호불호가 갈리듯, 셀러리 또한 향이 강하기 때문에 호불호가 있을것이다.

하지만, 

효능을 생각해보면 먹지않을 이유도 없을듯 하다. 또한 몇번만 먹어본다면 거부감도 줄어들듯 하다. 



간단하게 효능으로는 혈관질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동맥경화등에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나트륨등 이산화탄소를 몸밖으로 배출하는 효과, 불면증 개선의 효과, 몸의열을 내려주며, 피부진정의 효과도 있다. 또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것은 아무래도 칼로리 때문일텐데,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셀러리먹는법 


셀러리는 가장많이 본것은 마요네즈에 찍어먹는 방법이다. 깨끗이 씻어서 마요네즈에 찍어먹는방법이 있으며,

셀러리만으로 즙을 내어 먹는 방법도 있다.  또한, 그냥 먹기 어려울때는 셀러리+우유를 함께 갈아 마시면 조금더 먹기 쉽다. 

셀러리 줄기로 셀러리볶음을 해 먹을수도 있는데, 줄기를 먹기좋은 크기로 자른후 볼에 볶아주면 되는데요. 마늘,소금,후추,콩가루를 넣고 볶는 방법도 있습니다. 

셀러리 줄기는 식감으로 먹게 되지만, 잎은 향이 더 강해 그냥먹기 힘들수도 있어서 버리는경우도 있지만, 셀러리 잎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기때문에 버리기 보다는 셀러리잎으로 전을 해먹는 방법과 주스갈때 함께 넣어 갈아 마시는 방법도 있으니 버릴게 없는 채소다. 



샐러리손질법


샐러리는 줄기부분과 잎부분을 따로 나누어 줍니다. 잎은 다른요리(위의 방법참고)에 활용하면 됩니다. 잎이 색이 바래거나 무르기 때문에 따로 보관합니다. 

줄기부분의 섬유질이 강하므로 제거하는게 좋은데, 제거할때는 호박잎 다듬듯이 끝을 조금 자르면서 아래로 쭉~내려주면 섬유질이 함께 벗겨지구요. 

적당한 길이로 자른후 지퍼백이나 보관용통에 넣어 냉장보관하면 됩니다. 장기 보관시에는 샐러리 줄기를 각각 키친타올로 감싼후 보관해도 되지만 몇개 안될때는 지퍼백이나 보관용통에 넣으면 됩니다.



이상으로 셀러리먹는법과 샐러리손질법 알아보았습니다. 

셀러리 먹으며 건강도 지켜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