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살구의효능과 살구씨효능 간단히 정리해봄

뽀샤시한12 2017. 6. 30. 15:35
반응형

<살구의효능과 살구씨효능>



어릴적 시골에서 유년시절을 보낸탓인지, 과일은 무조건 좋아하긴 하는데, 그중 살구도 포함되어 있다. 

신기하게도 손으로 가운데를 잡고 벌려주면 살구는 정말로 씨가 딱! 발라지기 때문에 질질흘리는것이 없어 깔끔하게 먹을수 있어서 더좋은 과일인데, 살구와 살구씨효능 알아보겠다.



<살구의효능>


살구는 항산화 효과에 좋은 베타카로틴과 퀘르세틴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우리몸의 노화를 막아주며, 각종성인병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시력보호와 야맹증 등의 눈건강에도 도움이된다.



칼슘성분이 풍부한데, 칼슘성분은 우리몸의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다. 나트륨은 없어서는 안되지만, 과하게 되면 몸에 부작용이 생기게 되는데,  많이 섭취하게 되면 혈압상승이나 부종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칼륨성분이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며, 조혈작용 및 변비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살구씨효능>



살구씨는 살구의 과육을 먹고나면 남게 되는 씨앗으로, 가루나 기름등으로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버릴것이 없는데요. 

한방에서는 살구씨를 한약재로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살구씨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지만, 약간의 독성이 있답니다. 그래서 사용할때는 의사등과 상의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쓰고 매운맛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런성분들이 폐나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기침을 멈추며 기침과 천식에 사용한다고 합니다.

살구씨가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각질제거와 검게그을린 피부를 회복시켜주며, 살구기름을 여드름에 바르면 여드름이 없어지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대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