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러스트,포토샵 등..어도비에서 세금계산서 발급하여, 부가세환급 받아요.

생활정보

by 뽀샤시한12 2019. 1. 22. 16:41

본문

반응형

2019년이 밝은지도 어느새 20여일이 지나가고 있네요. 

직장생활을 하던때는 부가세??와는 먼일이었는데,

작게나마 사업을 하다보니 부가세 신고를 해야 하는달이라는걸... 

음..은근 스트레스 받네요.



간이과세자와, 일반 과세자 모두 1월25일까지 자진 신고해야 하는데요. 

제가 부가세 환급 방법을 알려드리려는건 아니에요. 

환급 받으려면 우선 매출보다는 매입자료가 많거나, 매출이 적거나??

여튼, 매출이 많았으면 매입자료도 잘 챙겼어야 하는데, 

저는 잘 못했네요.. ㅜ.ㅠ



부가세 납부의 기본틀은 매출세액-매입세액=납부 또는 환급이 발생 하겠죠.


저는 지금 사업자 낸지 8개월정도 된거라... 지난번 처음할땐 제출할 서류가 없어서 패스했었는데,

그때 좀 잘 알아놓을걸..후회가 밀려옵니다. 

여튼, 매출세액보다 조금더 적게 세금내고 싶은 마음에 이것저것 매입자료 찾아보다보니,

못받은게 있더라구요.

그래픽 프로그램 사용료에 이미 부가세가 포함되어 있었는데, 그걸 이제야 알아본거죠..


저는 현재 1개의 그래픽 프로그램 사용중에 있구요.  

매월 결제를 하고 있답니다.

1년약정으로 월사용료 23,100원인데요. 

요기에는 월사용료21,000원+부가세 2,100원이 포함되어있다는거죠.


어제 어도비에 전화해서 지난년도 6개월치(2018.7월~12월) 발급해 달라고 하니, 

무슨 가산세 1%를 납부해야 한다며..

부가세 2,100원-가산세210원 공제하고 1,890원만 부가세로 끊어준다고 하네요. 

내원참~~ 무슨 경우인지??

근데, 더 중요한건 그럼에도 불구하고 발급하려 했는데, 신청하고 나서 2주~4주가 소요된데요. 

이번주에 부가세 신고 끝내야 하는데ㅠ.ㅠ

늦게 신청한 저의 불찰이 크니, 이번분기엔 포기하려구요.

그래서 올 1월부터는 저도 잘 챙겨보려고 합니다.



근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세금계산서 발행을 원할때는, 

매달 발행요청을 직접 해야 한다는 점이에요. 

이달 사용액은 다음달 10일까지 발급요청을 해야만 하구요. 

안그럼 위에 언급했던 가산세1% 공제하고 끊어준다고 하네요.

그러니 불편하지만 매달매달 이달건 다음달 10일전에 요청해서 받아놔야겠죠!

 

저도 어느분 글을 보니, 저와 비슷하게 가산세 얘기를 들었다고 하더라구요. 

여튼, 세금계산서 발행 이런거 모르고 산지 너무 오래된 이야기라.... 

이렇게 또 외국기업에 당하는 느낌!?!?

물씬 받으며, 모르는 내 죄지 ㅠ.ㅠ  

이번신고에선 작지만 큰1만원 날려버립니다.


신청할때도 굉장히 쉬운것처럼 설명해 놨는데, 

처음 계약일을 기억하는 사람도 있을까요?

계약일도 써야하고..여튼, 어도비 어딘가에 보면 나오겠죠~

전 참고로 워낙에 기억을 잘 못하는 편이라 따로 메모해 놓았던게 있어서 찾아서 요청했구요. 

혹시나 전화로 요청시 계약일 확인하고 전화 종료하는게 좋겠죠!!




어도비 고객센터 전화번호 080-950-0880 (어도비 기술지원센터)입니다. 

업무시간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이구요. 

어도비 고객센터 통화하고나서 느낌은,

많이 친절하진않지만, 그렇다고 불친절 하지도 않은~ 

딱!! 적당한 느낌이었던거 같아요.

내가 필요한 정보를 주되, 과도한 친절과 가식!! 

이런게 없어서 오히려 편했던거 같아요.

요즘 콜센터 전화하면 하도 가식?을 가장한 

인위적인 친절?때문에 오히려 불편할때가 많았거든요.


작성할 내용은 메일로 보내주었구요. 

오른쪽 빈칸에 모두 기록해서 회신했답니다.

이번한번은 상담직원이 신청해 주지만, 담달부터는 직접하면 된다네요.


기록 내용은 1번~ 4번까지는 사업자라면 사업자등록증 등을 보고 기록하면 되겠구요. 

5. 어도비 로그인 메일로 기록했네요. 

6. 구매날짜 기록해야 하니, 모르시면 꼭 확인해 보세요.(11번 경로 참고해도 됩니다.)

7. 세금포함된 금액 이라고 친절히 쓰여 있구요.

8. 제품이름도 사용중인 제품명 기록하면 되구요.

9. 세액은, 부가세만 별도록 기록하면 됩니다.

10. 전화번호 기록하면 되겠죠~

11. 주문번호?? 이게 뭥뮈?? 몰라서 우선 메일에 모르겠으니, 방법을 알려달라고 메일발송했더니,

경로 알려주네요. 다음부턴 이렇게 조회할수 있다구요. 

여기서 구매날짜도 확인이 가능할것 같아요. 


주문번호 확인 경로는,

어도비 홈페이지>로그인>계정관리 에서 확인해 볼수 있는데요. 

계정관리> 플랜관리> 주문내역> Adobe Store> 거래내역보기> 

거래ID클릭> 발송내역보기> 인쇄> 거래ID가 주문번호 라는 답변을 받았네요.


다만, 거래내역 보기에서 로딩시간이 처음에 조금 오래걸리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조금 천천히 기다리면 열리긴 하니, 로딩중이라고 나오면 진짜로 로딩중이니 

조금만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 주심 됩니다.

 


그리하여 저도 다음달부터는 직접 요청해 보려고 합니다. 

담달부터는 대표메일 cs-kr@adobe.com로 양식작성하여 직접 제출하면 된다고 하네요.

단, 모든내용 잘 기록해서요~


이상, 부가세 환급 받고싶었으나, 못받은 1인이었습니다~

전 이번분기엔 틀린듯 합니다.

이글을 보시는 분들은 미리미리 부가세 챙겨서

 세금 한푼이라도 덜내보는데,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


어도비에서 세금계산서 발급받는방법 도움 되었다면 

하트한번 눌러주고 가면 good!!

하트 완전 좋아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