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도비 일러스트cc 한글버전을 영어버전 변경하기 방법

어도비

by 뽀샤시한12 2019. 2. 12. 20:21

본문

반응형


어도비의 그래픽 프로그램중 하나인 일러스트CC 프로그램으로 갈아탄지 1년정도 지났는데요.

기존에 cs2를 사용할때는 영문버전이었으나,

계속사용하기 멋한 찜찜한 기분때문에,

결국 년결제 하면서 정식버전 사용하고 있는데요.

처음 한글버전을 힘들게 습득하는 과정에선,

검색?이란걸 하는 습관이 안되어 있어서 인지,

영문버전으로 바꾸는게 있는지 모르고 검색도 못해보고,

그 어려운 한글버전으로 일러스트로 사용하고 있었어요.


사용하면서 한글버전의 문제점은

기존에 영어버전에 익숙했던 메뉴들이 어설픈 한글로 바껴 있어서 

그거 익히는데 꽤 시간이 걸렸구요.


영어울렁증 심한 대한민국의 영어울렁증 대표1인인데요.

영어버전으로 처음 배우게되어서 인지, 

희안하게 영어버전 사용하다가 한글버전 사용하니

그게 또 엄청 어렵긴 하더라구요. 

검색이란걸 할줄 모를때 한글버전을 힘겹게 익혔고,

어느새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난건가보네요.

사실 이제는 한글판 사용은 어느정도 (딱 쓰는 용도만 사용하다보니)

적응이 되어 한글 버전이 크게 불편하진 않지만,


그래도 간혹 새로운 기능 배우거나 까먹어서 다시 찾아보거나 모르는걸 찾을때 보면, 

영문버전이 많다보니, 메뉴 찾아보는게 더 일이더라구요.

그래서 이참에 좀 익숙해 졌으니, 영문버전으로 도전!!을 외쳐보았네요.

사실...영문버전 바꾸는건 몇일전 찾아보다, 일러 프로그램이 이상해 졌어요ㅠ.ㅠ 

찾아본 방법은?

프로그램파일>어도피 일러스트>로칼>ko_kr...에서 파일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뭘 잘못했나보네요??

오늘 갑자기 버그아닌 버그?같은 현상이 나타나더라구요.

그 파일이 아니었나?? 프리미어와 같은경로로 들어가면 안되는거였나??싶기도 하고,

여튼, 프리미어도 요즘 배우고 있는중이라,

이짝 저짝 찾다가 멀 잘못건드렸나봐요.

저의 이상증상은?? 메뉴에 한글과 영문이 공존하는 희안한 메뉴들이 등장하는거였어요.

이래저래 바꿔야 할때인듯 하여,

바꾸면서 기록도 남겨놓을겸 해서 포스팅 해봅니다.

안타깝게도 이상한 메뉴 캡쳐를 못해놨네요. 

또 맨붕 잠시 올려했으나, 많이 본 메뉴 선택하며, 큰 무리없이 오늘을 보냈답니다.


제가 선택한건 그냥 일러스트를 언어선택을 영어로 선택후 재설치 하는 방법인데요. 

이게 깔끔하고 좋은것 같아요.

단, 정품일때만 사용해 보세요~전, 컴맹과 비슷한 수준이라서

다른건 모르네요 ㅠ.ㅠ


1. 크리에이트 클라우드(Creative Cloud) 상단의 오른쪽 옆에 삼색선 클릭>

환경설정> Creative Cloud >Apps>앱언어 : English(international) 선택

하고 < 환경설정 을 빠져 나가면 되구요. 


그럼 다시 아래 화면처럼 메인화면 나오는데요. 

이것도 버그였나봐요. 원래는 모든앱에서도 관리 메뉴가 보여야 하는데,

전 안보이더라구요. 아래 이미지는 수정전이니 그 옆에있는 모든앱에서 해보세요.

참고로 재설치 후에는 메뉴가 정상적으로 나오네요.


2. 모든앱 또는 설치된 앱(기존 설치시) >열기옆의 화살표 누른다.

관리 > 제거

를 눌러 기존 설치된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제거해 준 후

다시 재설치 하면 

깔끔하게 영문버전으로 재설치 가능해요.

사실 시간도 그리 많이 안걸리니 그냥 이방법이 편하고 좋은거 같네요. 

개인적으로는요.

그리고 오늘 알게된 또다른 사실!!

일러스트 버전이 계속 업그레이드 되면서 기능도 많아지고 편해진것도 있지만,

기존에 사용했던 구 버전으로 사용하고 싶을때는

원하는 구버전으로 설치도 가능하더라구요.

열기 옆 화살표> 관리 > 기타버전 에서 원하는 구버전으로의 설치도 가능하네요.

CS6, CC, CC(2014), CC(2015), CC(2015.3), CC(2017), CC 22.1~23.0.1까지도 있네요.

음... 이런거 보면 

CD판매할때보다 월사용료 내는게 더 나은건가? 싶은생각도 드네요.

하도 자주 바뀌니 말이에요.



간혹, 일러스트 오래 사용하신 분들은 구버전과 신버전의 차이점을 알려주는 경우도 있던데 

화면 캡쳐까지 해놓은걸 보고 현재 최신 버전에서 어떻게 옛날버전을 사용할수 있지?? 

하는 의문을 가지고 있던 1인인지라,

다들 알고계신분들이 많겠지만, 


다른기능 눌러보지 않고,

저처럼 구버전 설치도 가능하다는걸 모르는 분들은 참고해 보세요!

도움 되었다면 하트눌러주는 센쑤^^

하트를 부탁해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